비타민D·칼슘·인 등 필수 영양성분 함유
파우더 제형, 영유아부터 노인까지 복용 가능

▲ 이니스트바이오제약이 비타민D와 칼슘, 인성분이 들어있는 비타민 데칼시트산을 출시해 약국에 선보인다.

[충청일보 이정규기자] '바로 힘이 올라, 라라올라'로 약국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이니스트바이오제약이 스위스 77년 장수 브랜드 비타민 '데칼시트산'을 출시해 눈길을 끈다.

데칼시트산은 생후 3개월(스위스는 생후 3주) 이상 유아부터, 청소년, 성인, 임산부에 이르기까지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비타민이다.

데칼시트산은 파우더 제형으로 돼 있어 영유아에게는 분유나, 물, 음료수와 섭취할 수 있으며, 청소년 및 성인에게는 다양한 음식과 혼합 복용도 가능하다.

제품 안에 계량 스푼(1g)이 들어 있어 용량 조절을 할 수 있다.

데칼시트산은 비타민D뿐 아니라 칼슘과 인도 같이 들어 있어 균형적인 성분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비타민 D는 대식세포가 해로운 균을 죽이는 것을 돕기 때문에 독감 등 감염성 질환에 대한 면역력을 강화시켜준다.

의약전문 학술지 BMJ에 나온 논문에 따르면 "비타민D 복용량이 증가할수록 항생제 복용일수가 감소되는 등 호흡기 감염 예방 효과가 현저히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미 의약 학술지 JAMA(The Journal of the American Medical Association) 오픈 네트워크 최신호에는 "비타민D 단독 복용시 골절을 예방할 수 없다"며 "칼슘 및 비타민D와 결합된 치료가 골절 위험을 감소시켰다"고 발표했다.

데칼시트는 비타민D와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 성분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니스트바이오제약 마케팅팀 관계자는 "전 국민의 75%가 비타민D 결핍 상태에서 최근 코로나 이슈로 인한 면역력 중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다"며 "데칼시트산은 비타민D, 칼슘과 인을 동시 복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데칼시트산의 캐치프레이즈가 '0세부터 110세까지 건강하고 똑똑한 습관'"이라며 "코로나 사태로 실외활동이 위축돼 국민들의 건강과 면역이 염려되는 상황인데, 데칼시트로 온 가족이 건강을 지켰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니스트바이오제약(INISTBIO PHARMA)은 완제 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의약전문 기업으로, 혁신신약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전문약으로 독감치료제 '셀타플루', 궤양치료제 '레바미피드' 일반약으로는 피로회복과 기능무력에 효과를 인정받은 '라라올라'와 '이니포텐', 구순포진 치료제 '듀오클로' 등이 있으며 의약품 수탁사업, OEM사업, 수출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