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캠프 핵심 관계자 3명 소환
향응·부당 정치자금 여부 조사

[충청일보 곽근만기자] 더불어민주당 정정순 국회의원(청주 상당) 회계부정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선거캠프 핵심 관계자를 잇따라 불러 조사하는 등 수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4일 지역 정치권 등에 따르면 청주지검은 최근 정 의원 선거캠프 상황실장과 경선총책 등 핵심 관계자 3명을 불러 관련 의혹을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이들에게 정 의원이 선거 과정에서 향응을 제공하거나 부당한 정치자금을 주고받은 것이 있는지를 집중 조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회계부정이나 정치자금 등과 관련해 정 의원이 직접 지시한 내용이 있었는지도 확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검찰은 이번 총선뿐만 아니라 2018년 6월 지방선거 청주시장 경선 과정에서 정치자금법 위반 등 위법사항이 있었는지도 들여다보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정 의원은 6·13 지방선거 당시 민주당 청주시장 경선에 참여해 한범덕 현 청주시장에게 패했다.

선거사범의 공소시효는 6개월이지만, 정치자금법은 위반 사항에 따라 5년에서 7년까지다.

검찰은 핵심 관계자 소환 조사를 마치면 정 의원도 직접 불러 조사할 것으로 보인다.

정 의원의 회계부정 의혹을 처음으로 제기한 회계책임자 A씨에 대한 조사는 이미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내부고발자인 A씨는 이달 중순 정 의원의 선거회계부정과 불법 선거자금 수수, 공여 등 증거자료와 휴대전화 등을 고소장과 함께 검찰에 제출했다.

A씨가 증거물로 제출한 자신의 휴대전화에는 2018년 지방선거 경선부터 이번 총선까지 정 의원이 업무를 지시한 녹취록 등 수천 건이 담겨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