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전략 등 개인별 맞춤형 상담 가능

 

[서산=충청일보 송윤종 기자] 충남 서산진로진학상담센터가 학생과 학부모의 진로상담이 이어지면서 시민들의 진로진학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서산진로진학상담센터는 맹정호 시장의 민선 7기 공약 중 하나다.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진로탐색 역량을 강화하고 대입·고입 입시를 앞둔 학생·학부모를 위해 전문상담교사를 배치, 수준 높은 1대 1 맞춤형 개인 무료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진로진학상담센터 개소 후 월 평균 80여건의 대학입시 맞춤형 상담이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해 총 1300여건의 상담을 진행하며 당초 목표로 했던 1000건을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올렸다.

대입(수시·정시·자기소개서) 고입 지원, 진로설계 등 △충남진로진학교육지원단 인력풀을 활용한 학교로 찾아가는 대학진학교실 △휴일과 주말을 이용해 많은 학생들이 상담할 수 있는 대학진학 상담의 날 △미래사회변화에 따른 고입과 대입 안내 및 대입전형별 수시지원 전략 강의 등을 운영해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특히 대입 수시모집 지원전략 및 자기소개서 작성의 이해를 돕기 위한 대교협 강사를 초청해 개최한 '2020년도 대학입시 설명회'는 입시를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 등 300여명이 참석하며 성황리에 개최됐다.

최근에는 관광, 인터넷, 요리 등 다양한 분야의 특성화고 진학을 꿈꾸는 청소년들과 졸업생, 검정고시, 학교 밖 청소년에게까지 상담의 폭을 넓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상담을 희망하는 서산시 학부모와 학생은 ARS(☏ 1588-0795)에서 3번을 선택한 후 예약하거나 직통 전화(☏ 041-661-8287)을 통해 원하는 시간에 서산시 2청사(서산진로진학상담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