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통달배가 국내 자영업자의 배달전문점 소자본 업종변경창업에 적극 기여하고 있다.

통달배는 성장을 거듭해 가맹점 100호점 돌파를 앞두고 있는 배달음식 전문 프랜차이즈다. 1개의 매장이 최신 외식트렌드에 부합하는 족발, 보쌈, 삼겹살 등의 메뉴를 모두 제공하는 배달전문점을 주요 사업아이템으로 내세워, 이색적인 한국 요식업 창업전략을 모색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통달배는 이 같은 자사 배달전문점 가맹점으로 업종변경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자영업자가 통달배 배달 전문 음식체인점으로 업종전환 창업을 할 경우 기존 매장의 시설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식으로 소액창업이 가능하므로 창업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업종변경 창업을 하는 구체적인 방법은 물론, 본격적인 가게 운영과 장사 노하우도 교육받는다.

뿐만 아니라 신규 창업자를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프랜차이즈 통달배는 전업 주부 여성, 중장년을 비롯한 예비 가맹점주 누구에게나 전문 컨설턴트를 통한 상권분석으로 오피스상권 등 알맞은 상권을 제시하고, 예비 가맹점주가 창업비용이 부족할 경우 할부 창업대출을 받을 수 있게 돕는다.

통달배 관계자는 “통달배 배달전문점은 찜닭, 야식닭발, 보쌈정식 도시락 등 수많은 메뉴를 제공 가능하며, 배달이 주력이므로 여자, 남자소자본창업 및 소규모창업아이템을 찾는 이들에게도 추천될 수 있다”며 “이 같은 통달배 배달전문점의 특장점과 성공사례를 눈여겨보고 업종번경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종류의 혜택을 제공 중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통달배는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본사에서 정기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요즘 뜨는 유명 요식업체 프렌차이즈 창업정보와 자사 배달전문점에 대해 알린다. 신규사업을 계획하는 개인 1인창업자, 예비 청년창업자 등 누구나 예약을 통해 본 설명회에 참석할 수 있다. 문의는 통달배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