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정순 국회의원 회계부정·불법 정치자금 의혹 관련
"일부 의원, 총선 당시 자금 전달 등 연루됐을 가능성"

[충청일보 곽근만기자] 더불어민주당 정정순 국회의원 회계 부정과 불법정치자금 의혹과 관련해 충북 청주지역 일부 지방의원들이 연관돼 있다는 설이 나돌고 있다.

자칫 사실로 드러날 경우 지역 정치권에 파장이 클 전망이다.

28일 지역 정치권에 따르면 현재 3~4명의 지방의원들이 정 의원의 불법정치자금 의혹에 관련이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지난 21대 총선 당시 정 의원에게 수천만원의 정치자금을 전달했다는 것이다. 또 정 의원의 지역위원회 사무실과 관련해 일부 의원들이 현금을 모아 제공한 의혹도 불거지고 있다.

이들 지방의원들의 실명까지 거론되고 구체적인 액수까지 얘기가 나오고 있다.

A의원은 2000만원, B의원은 3000만원, C의원은 사무실 제공 등 상세하게 나돌고 있는 것이다.

지역 정치권의 한 관계자는 "현재 몇몇 의원들이 이 사건과 연루됐다는 얘기가 나돌고 있다" 며 "사실로 확인될 경우 민주당에 타격이 클 것으로 보인다" 고 말했다. 

하지만 실명이 거론되고 있는 지방의원들은 억울하다는 입장이다. 

A 지방의원은 "왜 이름이 거론되고 있는지 모르겠다" 며 "전혀 사실 무근으로 억울하다" 고 밝혔다.

앞서 검찰은 지난 26일 오전 정 의원 지역 사무실에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약 4시간 동안 압수수색한 검찰은 PC와 회계 서류 등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확보한 자료 등을 분석한 뒤 조만간 정 의원을 소환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정 의원 선거캠프 핵심 관계자들을 불러 관련 의혹을 조사했다. 

또 회계책임자인 A씨를 불러 고소인 조사도 마친 상황이다.

A씨는 이달 중순 정 의원의 선거회계부정과 불법 선거자금 수수, 공여 등 증거자료와 휴대전화 등을 고소장과 함께 검찰에 제출했다.

A씨가 증거물로 제출한 자신의 휴대전화에는 2018년 지방선거 경선부터 이번 총선까지 정 의원이 업무를 지시한 녹취록 등 수천 건이 담겨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정 의원은 부장검사 출신의 전관 변호사를 선임해 대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