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정순, 의혹 관련 입장문 발표

[충청일보 배명식기자] 더불어민주당 정정순 국회의원(청주 상당)이 4·15 총선 회계부정과 정치자금법 위반 등의 의혹에 대해 불법이나 부정은 없었다는 뜻을 밝혔다.

정 의원은 28일 입장문을 내고 "회계책임자에게 불법이나 부정한 것을 지시한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선거캠프에서 일했던 사람의 제보로 검찰 조사를 받는 상황에 이르게 된 것은 모두 제가 부덕한 탓"이라며 "상당구민과 지지자, 민주당 동지 여러분에게 이번 일로 심려를 끼쳐드려 한없이 죄송하다"고 심경을 전했다.

정 의원은 "아직 고발장도 보지 못하는 상황이고 이제 검찰 조사가 본격 시작되고 있어 그 내용을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참담한 상황이기는 하지만 지역과 국가적 현안을 해결하고 극복하는 데 흔들림 없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정 의원은 지난 11일 선거캠프 회계책임자 A씨로부터 피소됐다. A씨는 검찰에 회계 자료와 정치자금·후원금 내역, 휴대전화 녹음파일 등을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A씨가 제출한 자료를 토대로 선거캠프 관계자 4~5명을 차례로 불러 참고인 조사를 마쳤다.
지난 26일에는 정 의원의 지역 사무실과 청주시자원봉사센터 등에 수사관을 보내 회계 서류와 PC 등을 압수수색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