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세종 > 세종
세종아트센터 미술작품 공모 당선작 선정작품명 '게이트 오브 아트홀릭'…내년 1월까지 설치 예정
정완영 기자  |  waneyoung@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7.01  10:30:19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세종시가 세종아트센터에 설치될 미술작품으로 '게이트 오브 아트홀릭(Gate of Artholic)'을 선정했다.
 

 시는 문화시설의 랜드마크가 될 세종아트센터의 미술작품을 선정하기 위해 지난 5월 세종아트센터 미술작품 공모 현장설명회를 거쳐 미술작품 제작·설치 공모를 했다.
 

 당선작 '게이트 오브 아트홀릭'은 세종아트센터와 조화로운 작품으로 문화도시 세종의 특색을 반영한 미술작품으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 작품은 소통의 문을 통해 일상과 예술의 장벽이 무의미해 지는 것을 표현한 작품으로 작품 외형의 곡면은 변화무쌍한 자유로움과 열정을 상징하는 예술을 춤이라는 행위로 형상화했다.
 

 그것을 감싸 안고 있는 선 형태는 평범한 일상을 예술이라는 특별함으로 덧입힌 새로운 차원의 삶의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시는 지난 23일 건축물미술작품 심의위원회를 열어 총 78점의 미술작품에 대해 심의를 거쳐 당선작을 결정해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시는 당선작에 대한 이의신청을 오는 8일까지 접수한 후 시공 방법 등 세부사항 추가 심사를 거쳐 최종 당선을 확정할 예정이다.
 

 당선 작가는 7월 중 건축주인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작품설치에 관한 계약을 맺고 내년 1월까지 세종아트센터에 작품을 설치할 예정이다.
 

 세종아트센터는 오페라, 뮤지컬, 클래식 연주 등 다양한 장르의 복합공연이 가능한 1071석 규모의 대형 공연시설로, 내년 1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세종=정완영 기자

정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