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 서산
서산시, 농산물 가공 창업보육(심화) 교육생 모집창업자 농산물 가공 교육생 10일 까지 모집
송윤종 기자  |  ehyun01@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7.01  11:16:07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충남 서산시는 '농산물 가공 창업보육 심화 과정' 교육생을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식품 창업 지원과 소득 증대를 위해 농산물 가공 창업보육 교육을 매년 3개 과정(기초, 심화, 현장실습) 운영하고 있다.
 

 올해도 기초 과정 수료생 25명을 배출했다.
 

 이번 심화 교육은 농산물 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 중 기초 과정 창업보육 교육을 이수한 농업인이 대상이다.
 

 이달 22일부터 오는 9월 16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9회 실시된다.
 

 교육 내용은 주요 식품 가공 기술, 식품 포장 및 표시 기준 등의 이론 교육, 음료·잼·선식·젤리 만들기 실습 등이다.
 

 교육 과정 중 교육생이 자가 생산한 농산물을 이용해 가공 제품을 만드는 시제품 코칭 과정도 포함돼 있다.
 

 교육 이수 후 지금까지 5개 법인 등 30개 농가 농업인들이 농산물공동가공센터를 이용, 창업했다.
 

 '통째로짠꿀생강차'·'아로니아생강조청' 등 14개 품목의 농산물 가공 제품을 생산해 카카오메이커스, 위메프, 농협 등에 판매하고 있다.
 

 김성태 농업지원과장은 "농업인들이 농산물을 생산하는 단계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서 가공 창업을 통한 융복합 산업으로 더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교육은 물론 사업의 발전을 위해 적극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농산물공동가공센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농산물 가공 창업보육 교육을 이수하고 유통전문판매업 영업 신고를 마쳐야 한다.


 센터에서는 시제품 생산 및 시장 반응 조사를 거쳐 판매용 가공품을 출하할 수 있다. /서산=송윤종기자

송윤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