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이능희기자] 충북 옥천행복교육지구는 지난달 30일 학교, 주민, 학부모, 학생대표로 이뤄진 민·관·학 거버넌스 실무지원단 첫 번째 모임을 했다.

옥천행복교육지구 실무지원단은 행복교육지구의 다양한 활동을 결정하고 운영하는 실무기구로 지역 의견을 듣고자 마을돌봄(대표 이요셉), 옥천학부모연합회(대표 오종란), 옥천군 공약이행 평가단(단장 이병우), 학생참여위원회(대표 김서영) 등 27명으로 구성했다.

교육과정과 연계한 지역 농산물 꾸러미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는 행복교육지구 상반기 사업에 대한 의견을 통해 하반기에는 직접 방문해 진행할 수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체험처를 돕고, 학생들이 안전하고 다양한 경험을 위한 방안 마련에 대한 의견을 모았다.

동이초 신지혜 교사는 “초등학교 2학년 과정에 곤충과 관련된 단원이 있고, 마을교육활동가가 오셔서 실물로 수업을 했더니, 학생들의 흥미도가 상당히 높았다.”라는 말과 함께, “지역 체험처의 체험 세트를 교과서 혹은 동화책과 연계한 활동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을 냈다.

옥천군 공약 이행 평가단 이병우 단장은 “인구 소멸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옥천군의 교육에 대한 장기적 비전을 위해 교육정책을 담당하는 통일된 부서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피력해 많은 위원들의 공감을 얻었다.

옥천행복교육지구 조계숙 행복교육센터장은 “함께 행복한 향수 교육을 위해 실무지원단의 다양한 의견의 필요성과 상호 존중의 문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