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Untact) 소비 트랜드가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 맞는 스터디카페, 활발한 움직임 보여

 

언택트(Untact) 소비 트랜드에 맞춰 무인시스템 기반을 통한 스터디카페가 주목받고 있다. 그 중 시너지플레이스 스터디카페는 24시간 운영형태에 맞춰 APP, 키오스크를 도입하여 회원관리, 결제, 입출입 관리등을 원격 관리할 수 있어 스터디카페 예비창업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시너지플레이스 브랜드 담당자는 “시너지플레이스 스터디카페 논산건양대점의 경우, 1호점 오픈 후 한달만에 2호점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말했다. 또한 “주변 지인, 가족들에게 스터디카페의 장점, 시너지플레이스의 장점을 세세하게 소개해주고 있어 추가 계약까지도 이어지는 중”이라고 밝혔다. 

무인시스템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은 출입문 통제 기능으로 시너지플레이스는 양방향 키오스크 형태를 갖춰 스터디카페에서 흔히 말할 수 있는 리스크를 최소화 하였다. 시너지플레이스에서 선보인 양방향 키오스크는 입실통제는 물론 매장 안쪽에 있는 또다른 키오스크를 통해 퇴실에 대한 부분과 추가 시간 충전에 대한 부분을 관제하여 원웨이 키오스크에 반해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한 걸로 확인됐다. 또한 기존 대형키오스크에서 간편화된 소형 키오스크를 도입하여 효율적인 부분을 개선함과 동시에 1대의 키오스크비용으로 2개의 키오스크를 설치 할 수 있도록 비용적인 문제까지 함께 개선했다.

또한, 카카오톡 안내, APP를 통한 예약, 입퇴실 관리, 무단이용자 확인 등 여러 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보다 원활한 무인 운영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시너지플레이스는 무인시스템과 더불어 IOT, 원격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컨플레인, 응급상황에 가맹점주의 방문 없이 보다 빠르게 일처리가 가능해 운영의 편리함과 인건비 절감 효과를 함께 누릴 수 있다.

시너지플레이스는 스터디카페 창업 비용, 독서실 창업 비용 절감 혜택을 제공한다. 이 프로모션 혜택은 스터디카페 창업 대출 최대 1억원 지원, 선착순 냉난방기 지원, 카페시스템 무상시공, 공기청정 시스템 무상 지원, 대여용 노트북 2대 무상지원, 와이파이 증폭기 무상 지원, 온오프라인 온라인 마케팅 지원, 등록 고객 사은품 지원, 돌출간판 지원, 등 총 15가지의 무인 스터디카페 창업 혜택을 지원한다.

시너지플레이스는 하버드 대학의 정신을 반영하여 “하버드 와이드너 도서관”을 모티브로 탄생하였으며, “자신을 믿고 공부하는 모두가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상의 학습공간을 제공하자.”를 모티브로 삼고 있으며 고객 편의를 위해 서비스제휴를 통한 다양한 컨텐츠를 함께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너지플레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