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정순 의원, 적극 협조 약속

[충청일보 배명식 기자]  더불어민주당 정정순 국회의원(청주 상당)이 대전지방국토관리청장과 진천 부군수, 청주시 광역교통팀장, 충북교육청 학교혁신과장 등을 잇따라 만나며 지역 민원과 현안 해결을 위한 대책 마련과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정 의원은 지난 2일 수도권내륙선 철도구축사업과 관련해 관련지역으로부터 협조요청을 받았다.

정 의원은 정경화 진천군 부군수와 이정희 청주시 광역교통팀장으로부터 이 사업 추진상황 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청주국제공항 활성화 및 국토균형발전을 위해 동탄~청주국제공항간 철도는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라며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에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겠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또 손우준 대전국토관리청장에게 청주 북일∼남일 국도대체우회도로 건설과 관련해 "2공구 국도대체우회도로와 연결된 송암교차로 하부에 설치돼 있는 통로박스의 도로 폭이 4~6m에 불과해 차량, 농기계 및 보행자 등이 교행하기에는 매우 협소하다"며 "향후 국도대체우회도로가 건설돼 진출입 차량이 많아질 경우, 교행 불가능으로 인한 주민 불편 및 교통사고의 위험성이 커 확장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 의원은 이에 앞서 국토교통부 및 두산건설의 관계자를 만나 북일∼남일 국도대체우회도로 건설 1공구 공사로 인한 이정골 마을 소음 및 분진피해 문제, 2공구 공사로 인해 단절된 동남택지지구 인근 등산로 복원에 대한 민원을 전달하고 대책마련을 강력히 촉구했다.

또 김동영 충북도교육청 학교혁신과장과 단재고 설립에 관한 상황을 공유하고 단재 신채호 선생의 정신을 기리는 대안학교가 청주에 설립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기로 마음을 모으는 등 현안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