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를 비롯한 여자창업이 대개 음식점창업에 집중된 만큼 업계에서도 운영 부담과 노동 시간을 최소화하는 방안을 꾸준히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고깃집창업 브랜드 ‘고기원칙’이 간편하고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을 통한 ‘칼 없는 고깃집’을 실현해 여자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 추천되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72시간 항아리 숙성 삼겹살’이라는 차별화된 메뉴로 KBS '생생정보' 등의 방송에서 맛집으로 소개됐으며, 고기집창업 업계 최단 기간 70호점을 돌파해 요즘 뜨는프랜차이즈창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최근에는 ‘박소현의 러브게임'과 '붐붐파워' 등 인기 라디오 프로그램에 중독성 강한 멜로디의 CM송을 송출해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여자창업으로 부담 없는 간편한 운영 시스템

고기원칙이 유망프랜차이즈창업 아이템으로 인정받는 가장 큰 이유는 여성과 초보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인건비를 최소화하는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을 갖췄다는 점이다. 본사에서 ‘원팩 시스템’을 통해 모든 식재료를 팩 형태로 가맹점에 제공하기에 고기나 재료를 손질하는 전문 인력이 필요하지 않으며, 항아리에 담아 숙성 냉장고에 보관한 고기를 고객 주문 시 항아리째 서빙하는 효율적인 동선까지 갖춰 인건비 부담 없이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또한, 국내 대표 물류센터인 SPC와의 전속 계약을 통해 안정적으로 물류를 제공하고 있어, 불경기나 사회적 이슈의 영향 없이 1년 365일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실제 여성창업으로 문을 연 아산 용화점은 일 408만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배곧신도시 일 631만 원, 범계점 일 716만 원 등 다양한 상권의 가맹점에서 하루 6시간 핵심 시간 운영만으로 높은 매출을 이어가고 있다.

■음식점창업의 비용 부담 낮춰주는 창업 혜택

외식업창업 프랜차이즈 고기원칙은 상생 정책의 일환으로 고기집창업비용의 부담을 낮춰주는 다양한 지원 제도를 마련했다. 현재 선착순 10팀에 로열티 평생 무료 혜택을 제공하고, 고기원칙 매장이 없는 지역에 1호점을 오픈하면 가맹비 전액 면제, 로열티 평생 무료, 온라인 마케팅 지원 혜택을 제공하는 ‘우리 동네 1호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더해 고기원칙창업 계약 시에 공인 가맹거래사가 동행해 불공정 거래를 원천 차단하고, 전 가맹점 방역과 소독, 직원 마스크 착용 의무화, 손 소독제 구비 등 코로나19에 철저하게 대비해 신뢰도 높은 요식업창업이란 호평을 받고 있다.

■경쟁력 있는 맛으로 성장한 요즘뜨는사업아이템

고기원칙이 셀 수 없이 많은 식당창업 브랜드 중에서 뜨는프렌차이즈창업으로 자리매김한 데에는 ‘72시간 항아리 숙성 삼겹살’이라는 경쟁력 있는 아이템이 있다. 이는 엄선한 돈육을 비법 양념과 함께 사흘 동안 항아리에서 숙성한 삼겹살로,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여기에 조개탕 또는 알탕, 청어알쌈장, 쪽파절임, 식후 뻥튀기 아이스크림 등 프리미엄 기본 찬과 푸짐한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높은 고객 만족도를 실현, 스포츠서울 주관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소자본프랜차이즈창업으로 인정받았다.

업체 관계자는 “간편하고 탄탄한 운영 시스템을 갖춘 고기원칙은 남자소자본창업 위주였던 고깃집 업계의 흐름을 바꿨을 뿐 아니라, 진입 장벽과 비용을 동시에 낮춰 소액창업아이템으로 추천되고 있다.”라며 “본사의 이익을 추구하기보다는 모든 가맹점이 소자본창업성공사례를 이룰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