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일보 최성열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는 지역민의 생활 속 걷기 실천을 유도하고자 비대면 운동의 하나로 '따로 또 같이, 뚜벅뚜벅(Do Walk, Do Walk)'프로그램을 걷기 실천율이 저조한 대전 대덕구, 세종시, 부여군, 진천군 주민을 대상으로 지난달 15일부터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이에 공단은 주민의 코로나로 지친 일상에 활력을 더하기 위해 8일부터 17일까지 10일간 '10만 보 뚜벅뚜벅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더위 속 건강하고 안전한 걷기실천을 도모하기 위해 1일 걸음 수는 1만5000보로 제한하고, 10만보 달성자에게는 모바일상품권, 핸디형 선풍기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뚜벅뚜벅 챌린지 참여 방법은 스마트폰에 '워크온'을 다운로드 한 후 지역별 뚜벅뚜벅 커뮤니티에 가입해 참여하기 버튼을 누른 후 목표걸음 수를 채워가는 방식이다.

성백길 본부장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일상의 활동이 언택트(Untact 비대면) 방식으로 변화하는 시대에 모바일 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챌린지 참여는 지친 주민들에게 건강과 재미를 부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단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지역민의 건강증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건보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 건강관리부(☏044-251-764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