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한 책 필사, 릴레이 자유 필사

[아산=충청일보 정옥환 기자] 충남 아산시는 오는 9월 열리는 1회 충남독서대전의 일환으로 필사캠페인 '필사의 필사'를 진행한다.

필사캠페인은 개인별 올해의 한 책 필사 및 릴레이 자유 필사 등 2가지 형태로 진행된다.

우선 개인별 올해의 한 책 필사캠페인은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을 한 후 필사노트를 받아 필사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수령한 필사노트에 최소 7장 이상(14쪽 이상) 작성해 제출하면 캠페인 참여가 완료된다.

완료한 참여자에 한 해 필사 특강과 독서대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10일 선착순으로 200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완료한 참가자는 오는 17일부터 아산중앙도서관에서 캠페인 참가서를 작성한 후 필사노트를 수령할 수 있다.

릴레이 자유 필사는 아산시립도서관 6곳(중앙, 송곡, 탕정, 둔포, 어린이, 배방) 에 비치된 두루마기에 감명 깊게 읽은 시 구절, 소설 문단 등을 자유롭게 필사하는 방식이다.

1회 충남독서대전 '올해의 한 책'은 지난 달 어린이 부문 백희나 작가의 '나는 개다', 청소년 부문 이꽃님 작가의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 성인 부문 김영하 작가의 '여행의 이유'다.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ascl.asan.go.kr)를 참고하거나 아산시립도서관 독서진흥팀(☏ 041-530-6622)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