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3, 4학년을 대상으로, 온라인/오프라인 병행 프로그램인 '2020 하계방학 온오프 취업동아리' 과정을 오는 29일까지 총 4주간 운영한다.
 

 특별히 이번 하계방학 온오프 취업동아리는 취업전문가의 소규모 밀착지도가 특징으로 동아리 한 팀당 6~7명의 인원으로 구성, 총 3팀 20명의 인원이 참여하고 있다.
 

 전 과정은 비슷한 계열의 진로를 계획하는 학생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함께 모여 외부취업전문가의 멘토링을 받으며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각 주차 별 모임을 진행하는 동안에도 멘토를 통한 취업 준비 과제들이 부여된다.
 

 4주 동안 자기소개서 완성본 작성 및 컨설턴트 상담 2회, 대학일자리센터 프로그램 참여 1회 등 다양한 활동과 상담을 통해 방학 기간 동안 취업역량을 집중적으로 끌어올릴 예정이다.
 

 대학일자리센터의 취업동아리 담당 서자경 취업컨설턴트는 "이번 취업동아리는 작년과 달리 방학 동안 진행되는 취업역량 단기집중반이다. 실질적으로 나의 관심 기업 및 직무파악을 통해 취업을 적극적으로 준비할 수 있다"며 "무엇보다 같은 관심사를 가진 동아리원들이 서로 취업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의미있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코로나19로 인한 취업준비의 어려움 해소와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온/오프라인 병행, 다양한 컨텐츠 발굴 등 실질적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진로취업 프로그램들을 기획·운영할 예정이다./세종=정완영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