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교육 공간 인테리어 노하우로 스터디카페창업 업계 최단 기간 100호점을 돌파한 ‘플랜에이 스터디카페’가 전반적인 불경기에도 전국 매장에서 다양한 성공사례를 달성해 주목받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스포츠서울 주관 ‘2019 한국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과 한국경제 비즈니스 주관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를 수상해 이용자의 높은 만족도를 증명한 데 이어, ‘폐업률 0%, 재계약률 100%’라는 이례적인 기록을 달성해 남자소자본창업아이템으로 인정받고 있다

● 지점별 성공사례로 경쟁력 증명한 요즘뜨는창업아이템

플랜에이는 플랜에이 독서실과 플랜에이 스터디카페, 플랜에이 스터디센터 등 커스텀 인테리어로 상권과 주 사용자를 고려한 커스텀 학습 공간을 통해 자기주도 학습 공간의 본질을 담은 공간을 제공한다. 덕분에 지역 대표 학습공간으로 자리매김한 공주신관센터는 최근 기존 2층에서 3층까지 규모를 확장했으며, 허름한 건물을 리모델링해 조성한 목동등촌센터는 많은 고객의 유입을 이끌어 건물의 가치까지 높이는 결과를 얻어 부동산창업 관계자의 시선을 끌었다.

이와 함께 본사의 전 센터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한 맞춤형 이벤트로 50% 가까이 하락한 매출을 단기간에 복구한 사례와 50평 대 지점에서 1,700만 원, 60평 대 지점에서 2,000만 원이라는 높은 월 순수익을 달성한 성공 사례를 갖춰 외식프랜차이즈창업의 불안정성을 극복한 새로운사업아이템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 차별화된 노하우와 전문성으로 이용자 만족도 향상

스터디카페나 프리미엄 독서실창업이 여자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으며 경쟁이 심화되고 있음에도 요즘뜨는사업아이템 플랜에이 스터디카페가 눈에 띄는 성과를 기록한 데에는 남다른 전문성이 있다. 해당 브랜드는 20여 년간의 교육 공간 디자인과 각종 특허, 공신력 있는 수상 경력을 토대로 공간을 구성할 뿐 아니라, 1인석과 창가석, 오픈 좌석 등 다양한 학습 공간을 마련해 이용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백색 소음기와 전 좌석 콘센트, 공기청정기, 가습기, 복합기, 와이파이 등 이용자의 학습 능률과 편의를 위한 시설을 갖추고, 정기 회원 제도로 정기권 회원이라면 언제든 좌석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 등록 대기 인원이 평균 10명을 넘을 정도로 이용자의 높은 신뢰도를 얻고 있다.

● 센터장과의 상생 추구하는 본사의 이념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매장 운영과 인건비에 대한 가맹주의 부담을 낮춰주는 탄탄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우선 이용자가 키오스크나 모바일 앱을 통해 결제와 입·퇴실 관리와 적립금 관리, 좌석 이동 등의 서비스를 직접 이용하고, 센터장은 앱과 관리자 페이지로 내부 관리부터 매출 관리까지 원격 관리하는 방식으로 인건비를 80% 이상 절감했다. 이는 가맹주에게 충분한 휴식과 수익을 보장하는 결과는 물론이고, 플랜에이가 소규모 1인창업아이템과 여성창업아이템, 직장인투잡으로 주목받는 계기가 됐다. 

가맹주와의 상생을 위해 지점별 맞춤 이벤트를 제안하고, 마케팅을 지원한다는 점도 남자소자본창업아이템 플랜에이 스터디카페의 강점이다. 오는 30일부터 이틀간은 ‘코엑스 제57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해 남자소자본창업을 찾는 예비 창업자와의 1:1 맞춤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정보와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업체 관계자는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전국 100개 이상의 지점에서 눈에 띄는 성공사례를 달성한 브랜드로, 가맹주와 함께 꾸준히 성장해 나가고 있다.”라며 “이번 박람회에서 가맹비와 교육비를 포함한 1,00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해 카페창업이나 편의점창업비용으로 유망프랜차이즈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