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의 여유로운 삶을 중시하는 욜로(You only live once), 워라밸(Work-life balance),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등의 문화현상이 사회적인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주거환경 선호도의 경우도 자연친화적인 오션뷰, 리버뷰, 파크뷰 등을 중요시하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거실에서 주문진 앞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아파트 ‘주문진 벽산 블루밍 오션힐스’가 세컨드하우스, 팬트하우스, 힐링하우스, 주말 별장 등을 찾는 수요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강릉시 주문진읍에 입지한 벽산블루밍 오션힐스의 단지배치는 총 3개동 113세대 규모로 지역내에서 중급규모 이상의 단지이며 근래 전국적으로 선호도가 높은 아파트 타입인 84㎡(34평) 형을 주력평형으로 채택하였으며 탑상형, 타워형의 복합형태 단지배치를 구현해 실수요자로 하여금 원하는 실내구조를 선택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또한 최상층은 팬트하우스 설계로 타 아파트와 차별화를 두어 희소가치를 높였다.

실내구조는 다양한 계절용품 및 레저용품 등을 수납할 수 있는 넉넉한 팬트리와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ㄷ‘자 주방, 발코니 무상확장으로 넓은 거실, 안방 드레스룸, 파우더룸이 갖춰져 있어 품격있고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연출한다. 특히 기준층 이상부터 거실에서 조망이 가능한 탁 트인 동해바다 조망권을 가장 큰 프리미엄으로 꼽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주문진 벽산블루밍 오션힐스의 입지는 지역 내에서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단지 반경 500M 내에 주문진 수산시장, 읍사무소, 종합시장, 주문진 초등학교, 농협하나로마트, 원마트, 주문진 고속버스터미널 등 주문진 지역의 모든 인프라가 인접하여 도보이용가능하며 1KM 내에 주문진 중학교, 고등학교 및 강원도립대학이 위치하여 학군 또한 우수하다.

광역교통 역시 사통팔달의 교통망이 눈에 띄는 입지조건으로 주문진 벽산블루밍 오션힐스 단지와 인접한 7번국도를 통해 속초와 양양, 고성이 위치한 북쪽지역, KTX를 이용할 수 있는 강릉시, 동해시, 삼척시가 위치한 남쪽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여 생활권을 공유한다. 

주문진아파트 ‘벽산블루밍 오션힐스’의 관계자는 “본 상품의 입지조건상 거실 및 베란다에서 바다가 조망되는 오션뷰 아파트이기 때문에 세컨드하우스 및 회사복지 용도의 별장을 찾는 분들께서 특히 관심을 갖으실만하다.”라며 “강원도 주문진 지역이 타지역 대비 코로나 청정지역으로 꼽히는 만큼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분양홍보관 방문객 수가 늘고 있다. 현재 일부타입은 분양이 마감되었으며 로얄층 및 선호타입도 분양마감이 임박하였다.”라고 말했다.

벽산블루밍 오션힐스는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교항리 일원에 들어서며, 2021년 3월 준공이 예정되어있다. 시행은 무궁화신탁(주), 시공은 (주)벽산엔터프라이즈가 맡았다. 자세한 분양문의 및 안내는 현장에 위치한 분양홍보관 및 공식홈페이지 전화번호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