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박원순 시장 성추행 진상규명
김현미 국토부장관 사퇴 촉구 등

[서울=충청일보 이강산 기자]  미래통합당은 13일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제기된 성추행 진상규명과 함께 부동산 정책 실패와 관련 홍남기 경제부총리 및 기획재정부 장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의 사퇴를 촉구하는 등 반격에 나섰다.

그동안 통합당 지도부는 박 시장의 사망과 관련 애도의 뜻을 밝히며 구체적인 언급을 자제해 왔지만 이날 박 시장의 장례가 마무리 되면서 본격적인 진상 규명에 나설 전망이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박 시장의 극단적인 선택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고 두 번 다시는 이런 극단적이고 비극적인 선택이 있어서는 안된다"면서도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 움직임은 절대 있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와 김 장관을 향해서도 "자신의 능력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없으면 그 자리를 떠나는 게 현명한 조치"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모두발언에 앞서 "백선엽 장군의 장례를 놓고 이렇다 저렇다 이야기 하는 걸 보고 우리나라가 정상적인 나라인가를 생각했다"며 "6·25 전쟁 때 우리나라를 구출하는데 혁혁한 공로를 세우신 분"이라고 말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민주당의 15일 본회의 개의 계획에 대해 "그 날은 백선엽 장군의 안장식이 있는 날이어서 많은 분들이 거기로 가실 것"이라며 "그것부터 적절하지 않고 본회의는 교섭단체간 협의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수석끼리 논의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종배 정책위의장은 부동산 대책과 관련해 "정부의 부동산 대책 내용을 뜯어보면 부동산을 취득, 보유하고 양도하는 모든 단계에서 국민의 고혈을 쥐어짜는 세금 3종 폭탄이 핵심"이라며 "성실하게 정책에 순응하는 사람, 법을 준수하는 사람의 뒤통수를 때리는 정책이 아닌가 한다"고 꼬집었다.

이 의장은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은 국민과 스무고개를 하는 듯 숨바꼭질 하는 정책"이라며 "정부의 아마추어식, 주먹구구식 땜질 처방에 개탄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통합당은 상임위원 보임이 이뤄진 만큼 7월 임시국회에서 상임위 활동은 하겠지만 21대 국회 개원식에는 순순히 응하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통합당 내에서는 "개원식 없이 교섭단체·대표연설 등 국회일정을 바로 시작해야한다"는 의견도 있다.

통합당은 지난 12일 7월 임시국회에서 중점 추진할 4대 분야 10개 입법과제를 밝혔다.

4대 분야는 △공정사회 실현 △코로나19 극복 △경제활성화 및 민생 활력 △안심안보체계 구측 등으로 이 속에는 청년 일자리 공정 논란, 윤미향 의원과 관련한 정의기억연대 회계부정 의혹, 부동산 대란 등 최근 논란이 불거진 사건과 관련 된 법안들이 대거 포함됐다.

이 의장은 "거여가 주도하는 21대 국회는 시작부터 민심이 아닌 문심(文心)을 받들고 상생이 아닌 독재로 가고 있다"고 비판하면서 "견제받지 않는 공룡 여당의 오만과 독선을 펼치는데 통합당은 국민과 함께 반드시 입법으로 견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