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취재본부=충청일보 이강산기자] 미래통합당 김태흠 국회의원(충남 보령·서천)은 "더불어민주당 자당 소속 부산시장, 서울시장의 연이은 성추행 사건이 발단이 돼 혈세 수 백억원이 들어가는 내년 보궐선거에 후보를 내지 않는게 도리"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14일 성명을 통해 "박 전 시장의 극단적인 선택에 대해 할 말이 많았으나 상중이라 자제했다"며 "그의 죽음은 안타까운 일이며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그의 죽음의 발단이 성추행임에도 불구하고 민주당은 그를 칭송하고 미화하는 현수막을 내걸고 그의 지지자들이 이순신 장군까지 소환하며 보인 저급한 자기편 감싸기와 내로남불은 유감을 넘어 목불인견의 수준"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민주당은 자당 소속인 서울시장이 성범죄 혐의로 극단적인 선택을 했으면 자숙하고 피해자를 위로하고 대국민 사과를 했어야 했다"고 밝혔다.

그는 "피해 여성에 대해서는 제대로 된 위로 한 마디 없었고 지지자들은 피해자를 가해자인 양 협박했다"며 "그들이 늘 말해왔던 '피해자 중심주의'는 온데간데 없고 오히려 '박원순은 피해자'라고 둔갑시켰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런 불명예스러운 죽음인데도 그의 장례를 시민 혈세로 쓰는 서울특별시장(葬)으로 거행됐다"며 "현직 서울시장이 반윤리적 성추행 혐위로 죽음을 택했다면 아주 무책임한 일"이라고 꼬집었다.

김 의원은 "민주당 당헌에도 자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의 '중대한 잘못'으로 직위를 상실해 재·보선을 치르는 경우 후보를 내지 않도록 규정하고 있다"며 "하기야 나라의 헌법과 법도 무시하는 민주당이니 기대난망하기는 하다"고 주장했다.

한편 통합당 당 내에서도 행정안전위원회, 여성가족위원회 등 관련상임위를 통해 관련자 청문회를 요구하고 진상이 충분히 밝혀지지 않을 경우 국정조사나 특검 등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