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맛은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선호하는 맛이다. 맛의 트렌드가 될 정도로 각종 음식에 매운 버전이 선보여지고 있다. 최근의 경기불황 속에서도 매운맛을 강조한 음식점창업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러한 가운데, 매운맛으로 유명한 짚신매운갈비찜의 아산용화점 역시 어려운 경기 속에서 최근 오픈됐는데, 오픈과 동시에 브랜드 내 중요 거점매장이 될 정도로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중이다. 이에 짚신매운갈비찜 아산용화점 점주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Q. 짚신매운갈비찜 아산용화점 매장 소개를 부탁 드린다
6월 오픈한 신규매장으로써 오픈 한 지 얼마 안됐지만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시고 맛있다고 인정받고 있다. 짚신매운갈비찜의 맛과 분위기를 그대로 아산지역에 전파하도록 인테리어 등 세세한 부분을 신경 써 오픈하게 됐다.

Q. 높은 월 매출의 비결은
손님들이 식당을 찾는 이유는 역시 맛일 것이다. 상권도 좋지만 짚신매운갈비찜의 중독성 있으면서도 맛있게 매운 맛이 인기를 끌었고 그대로 매출로 따라왔다고 생각한다. 매운갈비찜 자체가 주류 판매가 잘 되는 메뉴라 테이블단가가 높은 점도 한 몫 한 것 같다.  

Q. 본사 지원 중 기억에 남는 부분은
오픈 준비만큼 중요한 것이 오픈 이후 관리라고 생각한다. 오픈을 준비하면서 많이 도움을 받았지만 오픈 후 두 달간 마케팅 플랜을 짜 주고 비용을 지원해 더 빨리 매장이 자리잡도록 도움을 받고 있다. 운영 초기가 가장 중요한 시기인 만큼 본사의 이런 마케팅 지원이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Q. ‘매운맛’의 강점은 무엇이라 생각하는지
아무래도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라는 점이 우선일 것이다. 술과 함께 먹는 매운 음식만큼 스트레스를 푸는데 도움이 되는 것이 없는 것 같다. 짚신매운갈비찜은 매운 정도를 조절할 수 있어 매운맛을 잘 못 드시는 분들도, 매운맛을 즐기시는 분들도 누구나 맛있게 드시고 화끈하게 스트레스를 풀고 가시기 좋다. 아산용화점이 스트레스를 푸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Q. 어려운 요즘, 외식 창업자로써 겸비해야 할 덕목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코로나19로 외식업계가 다들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런 중에도 매장에 방문해주시는 고마운 손님들께 믿음을 드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철저한 위생관리와 정확한 레시피로 언제라도 손님들이 믿고 드실 수 있는 음식을 제공하고, 한결 같은 친절함으로 언제와도 기분 좋은 짚신매운갈비 아산용화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본다.

Q. 매출 외에도 아산용화점만의 자랑거리가 있다면
2020년을 맞아 짚신매운갈비찜에서 이미지 리프레쉬를 위해 인테리어를 변경한 것이 아산용화점에 처음 적용되며 기존의 짚신매운갈비찜 매장과는 다른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다는 점이다. 조명이나 외관 등이 좀 더 고급스럽고 분위기 있게 바뀌었다. 매장이 넓기도 하고 분위기도 좋으니 좋은 사람들과 즐거운 술자리를 가져 보시는 것을 권한다. 실제로 아늑한 분위기 덕분인지 주류 판매량이 높게 나오는 편이다.

Q. 예비창업자에게 조언을 한다면
어려운 시기인 만큼 그럴수록 오래 운영할 수 있는 아이템과 브랜드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짚신매운갈비찜의 경우는 높은 테이블단가와 쉬운 조리방식으로 인한 낮은 인건비로 수익률이 보장되면서 일이 크게 어렵지 않고 재료 수급도 본사에서 도와줘 처음 창업을 진행하는 분들도 큰 어려움 없이 오랫동안 잘 운영 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잘 알아보시고 좋은 브랜드에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