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복구 전문기업 '예스컴' 에서는 최근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아지고 카카오톡 이용이 증가하면서 관련 복원  요청이 증가함에 따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적용대상을 살펴보면 카카오톡 대화내용, 카톡 채팅방, 대화방 복구를 포함해 휴대폰 사진, 동영상 복구 및 전화 번호부 등이 있으며 총 공임 비용의 최대 30%까지 할인 적용을 받을  수 있다.

2G, 3G, 폴더폰 등 구형 핸드폰부터 갤럭시S20, 노트10, 아이폰11 등 최신 스마트폰에 대한 복구까지 가능하며  샤오미, 화웨이 같은 외산 단말기까지 대상을 확대하였다.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부팅 등 특정 모델에서 자주 발생하는 증상 해결도 지원한다.

최근 사기, 협박 및 보이스피싱, 성추행 등의 범죄 소송과 외도, 불륜으로 인한 이혼 소송에서 카카오톡 복구 내 용이 중요한 증거 자료로 인정되면서 자신의 결백 또는 상대방의 잘못을 입증하기 위해 복원 요청이 늘고 있다. 

기본적인 개인 채팅, 단톡방에서 일부러 삭제한 메시지나 대화방 나가기 복구, 저장 기간이 만료된 첨부파일 복 원도 가능하며 법원, 경찰서 제출용 디지털포렌식 증거 감정서 발급을 통해 법적 효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해당 관계자는 "최근 스마트폰 사용량이 급증해 다양한 증거 자료로 활용되는 만큼 카카오톡 복구에 대한 많은  문의와 접수가 이루어지고 있다. 휴대폰에는 많은 개인 정보가 저장되어 있다 보니 임의로 복원 작업을 진행할  수 없으며 사용자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과 통신사에서 발급해주는 가입 확인서가 반드시 필요하다. 대리인의 경우에는 추가로 위임장과 인감증명서도 준비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이 밖에도 외장하드 복구, USB, SD카드 복구 및 하드디스크, SSD 복구 등의 여러 저장장치에 대한 데이터 복구  서비스도 동일한 할인 혜택을 적용해 진행 중이다. 삭제된 사진, 동영상 파일 및 한글, 엑셀 파일 등 문서 복구를 지원하며 랜섬웨어 복구, 서버 복구까지 전문적으 로 처리하고 있다.

방문이 힘든 고객을 위한 무료 출장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센터 내방, 택배 접수, 원격 지원 서비스도 병 행한다. 서울, 인천, 대전 등 전 지역을 대상으로 7월말까지 가격 할인 행사를 연장하였으며 스마트폰, 카카오톡  복구 등 포함하여 모든 공임 비용의 최대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특히 강남 센터를 내방하는 경우 추가 할인까지 적용받아 비용 부담을 더욱 줄일 수 있다.

자세한 소식은 데이터복원 전문업체 '예스컴'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