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이어 8경 담아 2번째 제작
인스타그램 통한 기념이벤트 진행

[충청일보 신홍균기자] 충북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16일 가이드북 '동부창고 문화지도'(사진) 배포에 들어갔다.

지난 2017년에 이어 두 번째로 제작한 2020년 버전 '동부창고 문화지도'는 신규로 선정한 동부창고 8경을 비롯해 안덕벌 일대 먹거리 및 즐길거리 등의 테마를 담고 있다.

특히, 최근 시민들의 발길이 잦아진 문화제조창C 주변의 도보여행 코스를 동부창고를 중심으로 제안한다.

'동부창고 문화지도' 8경은 △1경 '동부창고 철문' △2경 '동부창고 내 예술작품' △3경 '옛 연초제조창 굴뚝' △4경 '문화제조창C 게이트센터' △5경 '연초제조창 역사문화展(문화제조창 3층)' △6경 '국립현대미술관 청주 미술품수장센터' △7경 '안덕벌 드로잉하우스' △8경 '문화지도 소개 공간(안덕벌 카페)이다.

신규 선정을 기념한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선 상설 이벤트로 동부창고 8경 중 3경 이상의 방문 인증 샷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동부창고 #동부창고문화지도 #청주 #문화제조창C #청주가볼만한곳) 후 업로드하면 선착순 200명까지 동부창고가 제작한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다른 이벤트는 '동부창고 여름 백일장'(7~8월)이다.

'동부창고 문화지도'를 들고 문화제조창C 일대를 여행하며 느낀 감성을 지도와 함께 배포된 백일장 책갈피 뒷면에 적어 사진으로 찍은 뒤 해시태그(#동부창고 #동부창고문화지도 #동부창고백일장 #문화제조창C #청주)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동부창고 공식 인스타그램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가장 많은 '좋아요'를 기록한 5개를 우수작으로 선정하고 전시·시상할 예정이다.

9~11월에는 가을 백일장도 열린다.

'동부창고 문화지도' 및 백일장 책갈피는 동부창고, 문화제조창C, 안덕벌 카페 11곳, 청주시 문화예술공간 28곳 등에서 만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동부창고 홈페이지(www.dbchangko.org)나 공식 인스타그램(@dbchangko)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