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일보 이한영기자] 대전시교육청은 교원의 행정업무를 경감하고 교육전념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2020 학교업무 길라잡이(중·고등학교)'를 제작해 20일부터 온라인으로 배포한다고 16일 밝혔다.

학교업무 길라잡이는 교원들의 행정업무 경감을 위해 학교 현장에서 이뤄지는 각종 교무 행정업무의 절차와 관련 규정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든 매뉴얼이다.

올 2월 제작해 배부한 초등학교용 길라잡이에 이어 중고등학교용으로 제작되어 배포하는 '2020 학교업무 길라잡이'는 학교의 교무 행정 업무를 7개 분야 62영역별로 세분화해 구성했다.

여기에는 주요 업무추진 절차, 처리방법, 관련서식, 참고자료, 근거 법령 등 실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았다.

또 예산 절감과 사용자의 접근성을 고려해 파일 형태로 온라인으로만 배포할 예정으로, 자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대전시교육청홈페이지, 정보마당>업무매뉴얼>학교업무 길라잡이(중,고등) 게시판에 접속해 다운로드하면 된다.

설동호 교육감은 "학교 업무 길라잡이가 교원의 교육전념 여건 조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교육사업 정비를 거쳐 교육정책사업총량제와 일몰제, 지속적인 모니터링, 문서 감축 등 현장 중심 업무경감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