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예술 발전 기여
전문인력 양성 협력

▲ 충북연극협회의 천은영 부회장(왼쪽부터)과 정창석 회장, 중원대의 이태규 연극영화학과장·박용갑 사회문화대학 학장·신현주 연극영화학과 교수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청일보 신홍균기자] 사단법인 한국연극협회 충북지회(이하 충북연극협회)는 최근 중원대학교 사회문화대학 연극영화학과 소공연장에서 공연예술 발전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충북연극협회 정창석 회장과 중원대 연극영화학과 이태규 학과장은 지역 예술문화 관련 교육 및 연구 등에 관한 현장 정보 교환, 졸업 후 현장 인력 교류 및 예술문화 활동 참여 기회 제공 ,예술문화 활동 및 공동 워크숍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충북연극협회는 지역 연극 발전을 위해 앞서 청주대 연극영화과와의 협약으로 시작해 충북도내 모든 대학의 연극 관련 학과와의 릴레이 업무협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 회장은 "협회가 주관하는 많은 예술행사에 이미 중원대 연극영화학과가 참여해 기여하고 있는 만큼 이번 협약이 더 많은 무대 경험을 쌓고 공연예술 발전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학과장은 "중원대 연극영화학과 동문들이 이미 충북에서 연기, 연출, 제작 등 많은 분야를 통해 활발히 활약하고 있으며 다수의 연극제에서 수상을 하고 있는 시점에 이번 업무협약으로로 더욱 상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