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충청일보 최근석 기자] 당진교육지원청은 30일 신평중학교에서 '학부모 대상 대학입시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고1, 2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 2023학년도 대학입시에 대한 이해 증진 및 전형별 주요 특징의 이해, 정시모집 지원 전략에 대한 강의를 통해 학생 소질과 적성에 맞는 대학 진학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코로나 19 유행에 따른 보건·방역 지침을 준수하고 참석자 DB 확보를 위해 사전 신청을 받았으며,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제, 살균티슈 등을 제공해 코로나 19 감염 예방에 각별한 유의를 했다. 

생활 방역 거리를 유지하기 위해 참가자를 120명으로 제한한 가운데 진행한 설명회는 강사의 설명을 하나라도 놓치지 않으려는 참석자들의 열기가 가득해 대학진학에 대한 학부모의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강사로 나선 이강헌 교사는 2022, 2023학년도 대입에 대한 이해와 준비라는 주제로 △수능 제도 개편 및 대입의 변화  △학생부종합전형의 변화 △독서활동에 대한 이해 등에 대해 상세한 설명해 참석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참석한 한 학부모는 "대학입시에 대해 막연하고 불안하던 차에 강사의 설명에서 대학입시 및 학생부 종합전형전형 등에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 그간 궁금하고 우려되었던 많은 점들이 해소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박혜숙 교육장은 "하반기에도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대학입시전략 설명회를 개최해 최신의 진학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