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충청일보 김록현 기자]충북 음성군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생활체육교실, 각종 동호회 활동 등이 제한된 생활체육 동호인들을 위해 ‘음성군청 직장운동경기부와 함께하는 원포인트 정구교실’ 동영상을 제작·배포했다.

음성군청 직장운동경기부 정구팀에서 제작한 이번 동영상은 발리, 스트로크 등 기초기술과 그립 잡는 요령 등에 대한 기본 설명과 함께 실업팀 선수들의 실제 연습장면을 담아 생활체육 정구 동호인을 포함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제작했다.

발리편과 스트로크편 등 총 2개의 테마, 2분 분량 영상으로 제작됐으며 음성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원포인트 정구교실’ 동영상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 비대면 방식의 생활체육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 지역과 협력하고 상생할 수 있는 지역사회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발굴하는 등 1석 3조의 효과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동호인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직장운동 경기부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해 코로나19로 인해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접하기 힘든 군민들을 위한 생활체육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음성=김록현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