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1만보 한달 걷기 챌린지, 함께하는 건강걷기로 더 행복한 계룡 -

[충청일보 이한영기자] 충남 계룡시보건소가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해 '함께걷쥬' 프로그램을 이달부터 시작한다.

시는 모바일 걷기 앱 '걷쥬'에 계룡시 공식 커뮤니티를 개설하고 코로나 19로 신체활동이 부족한 시민의 건강증진 및 걷기 운동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1일 1만보 한달간 30만보 걷기 챌린지 '함께걷쥬'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함께걷쥬' 프로그램은 참여자가 스마트폰에 '걷쥬' 어플 설치 후, 어플과 연계되는 '비콘'이 설치된 두계천 생태공원과 농소리 산책로를 걸으면 걸음 수가 체크되는 형태로 참여자의 걸음 수를 측정하게 된다.

한달 30만보 걷기에 성공한 참여자 중 1회에 한해 매달 10명씩 추첨을 통해 스마트 밴드, 2회 이상 성공시 세라밴드, 폼롤러 등으로 구성된 건강꾸러미를 인센티브로 제공한다.

손병임 보건소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함께걷쥬'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함께걷쥬' 참여방법은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폰 사용자는 앱스토어에서 '걷쥬'로 검색·다운 및 회원가입 후 '계룡시 1일 1만보 1달 함께걷쥬' 챌린지 탭에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