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대입 수시모집 맞춤형 입시 전략' 유튜브로 실시간 제공 -

[충청일보 이한영기자] 대전시교육청이 오는 7일 오후 7시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을 통해 2차 '2021 대입 수시모집 온라인 진학설명회'를 연다.

지난 7월 10일 유튜브를 통한 첫 실시간 '2021 수시모집 지원전략 진학설명회' 이후, 두 번째 온라인 방식 진학설명회이다.

실시간 유튜브 방송을 보지 못한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설명회 동영상을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 진학정보자료실에 탑재해 고3 학생과 학부모가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대입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건양사이버대학(총장 이원묵)의 협조로 이뤄지는 2차 설명회는 '대전대입진로진학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들이 '수도권 대학별 지원전략(1·2)'과 '충청권 국립대 지원전략'을 상세히 소개한다.

또 수시모집을 앞두고 있는 고3 학생 및 학부모에게 구체적인 지원 전략을 제시한다.

대전교육청은 '2021 대입 수시모집 고3 진학지도 자료집 2종을 개발해 고3 학생 및 담임교사에게 이달 중 보급할 예정이다.

이 자료집에는 수시모집 대비를 위한 대학별 전형 및 전년도 입시 결과 등의 세부 정보, 전년도 수시모집 면접 후기 내용 등을 담는다.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온라인 진학설명회 개최를 통해 보다 안전한 환경 속에서 학생의 진로 희망과 역량에 따른 맞춤형 진학지도를 지원하겠다"며 "이를 통해 사교육비 경감과 공교육 진로·진학지도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