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배달서비스 신청 간편

▲ 새롭게 단장한 충북 옥천군민도서관 홈페이지.

[옥천=이능희기자] 충북 옥천군민도서관 홈페이지가 이용자들을 위한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새 단장을 마쳤다.

평생학습원은 옥천군민도서관 홈페이지를 이용자들이 찾고자 하는 정보를 더 빠르고 다양한 방법으로 찾을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자 옥천군민도서관 홈페이지 재구축 사업을 진행했다.

홈페이지를 새로 단장하면서 가장 큰 변화는 자료검색 서비스의 다양화를 꼽을 수 있다.

기존 홈페이지가 단순 자료검색과 베스트 대출자료 등 수동적인 정보제공만을 지원했다면 이제는 실시간으로 들어오는 신작 자료의 확인과 장르, 주제별 검색이 가능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순회문고, 책나르미, 코로나19로 새로 실시한 서비스인 북 드라이브 스루까지, 옥천군민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책 배달서비스의 신청도 한결 간편해졌다.

개인은 5권까지, 순회문고는 200권까지 한꺼번에 도서 대출이 가능하다.

이번 새 단장을 통해 옥천군민도서관은 작은도서관과 폭넓은 협업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작은도서관 게시판의 각 작은도서관 메뉴에 도서관별 자유게시판을 신설하여 이용자와 작은도서관 운영자 간 소통의 공간을 제공한다.

정지승 평생학습원장은 “옥천군민도서관 홈페이지가 이용자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찾는 소통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보다 나은 서비스와 정보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 단장을 마친 옥천군민도서관 홈페이지는 오는 7일 오픈을 기념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이날부터 21일까지 ‘우리 홈페이지 오탈자 찾기’ 이벤트를 시행할 예정이며,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