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밝은 웃음이 성공의 첫 걸음

학력 증진 최우수 학교 3년 연속 지정으로 명문고의 명성을 쌓고 있는 태안고등학교(교장 조한관)가 10일 청람관에서 ‘맑고 밝은 웃음이 성공의 첫 걸음’이라는 주제로 고3학생 을 대상으로 강연회를 개최했다.

강연회는 국제와이즈멘 태안클럽(회장 김수경)이 주관으로 한국행복웃음센터 김호성소장의 `성공적인 고3 생활을 위한 키워드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으로 강연이 시작되었다.

김소장은 항상 긍정적인 사고와 일에 대한 즐거움은 얼굴에서 웃음이 끊이지 않게 만들고 이런 웃음은 긍정, 창의, 자신감과, 조직에서는 친밀감 , 생산성 향상의 효과를 유발한다는 것이다.

강연은 태안고등학교가 지향하고 있는 ‘행복한 생활공간 즐거운 학습활동’이라는 학교 모습과도 일치 하여 즐거운 마음가짐과 밝은 얼굴 모습은 성공적인 고3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핵심 키워드 임을 강조하고 주제 강연을 마무리 했다.

강연에 참석한 김모양은 “웃음의 효과가 이렇게 큰 줄을 미처 몰랐다며 앞으로 자신을 위해 그리고 친구들에게도 행복한 웃음 바이러스를 마구 마구 퍼트려야겠다”고 웃으며 말했다.

한편 조한관 교장은 “교육주체들에게 ‘사람다운 품성을 지닌 실력 있는 학생 육성’이라는 학교 교육 목표 실현을 위해 맑고 밝은 웃음과 긍정적인 자세가 얼마나 큰 자산이 되는지 알 수 있는 장이 되었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