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교육취약 학생 대상 돌봄 추진-

[충청일보 이한영기자] 대전시교육청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나비프로젝트 일환으로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희망 홈스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사업학교 초등학생 110명(대전대암초 등 11교)을 대상으로 방학 중 결식과 방임을 예방하기 위해 중식 지원과 놀이 프로그램, 진로 탐색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돌봄 프로그램으로 굿네이버스 대전서부지부와 함께 진행한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비대면 방식으로 학생들이 가정 내에서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콩나물 기르기, 걱정인형 만들기 등 놀이 KIT와 중식 도시락도 매일 각 가정으로 전달된다.

프로그램 시작일인 10일에는 교육청과 학교 교육복지사, 기관담당자가 학생 가정을 직접 방문해 칫솔, 손세정제, 마스크로 구성된 위생 KIT를 전달하고 매일 전화상담을 통해 학생의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 한다.

조윤옥 교육복지안전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여름방학 중 결식과 방임의 우려가 있는 교육취약 학생에게 다양한 교육활동과 중식 도시락을 지원해 준 굿네이버스 서부지부에 감사하다"며 "앞으로 학생들이 걱정 없이 건강하고 안전한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비프로젝트는 교육기관, 유관기관, 공·사기업과 협력해 프로그램 기획 및 연계를 통한 교육취약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복지공동체 활동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