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산면, 제6호 나누기(나누며 누리는 기쁨) 냉장고 개소식 가져
 

[서산=충청일보 송윤종 기자] 충남 서산시는 지난 7일 운산면에서 운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하상옥) 위원 등 30여 명과 함께 나.누.기 냉장고 개소식을 가졌다.

나.누.기 냉장고는 나누며 누리는 기쁨의 준말로 어려운 이웃에게 식자재를 지원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서산시에서는 제6호다.

서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원, 운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추진하는 특화사업으로, 행정복지센터 현관에 설치돼 휴일 제외, 매일 운영된다.

나눔을 원하는 사람 누구나 물품 채우고, 물품이 필요한 사람은 꺼내 이용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저소득, 홀몸노인 등 어려운 이웃들이 이용할 수 있게 해 이웃 간 지역 사랑을 나누고 나눔의 문화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한다.

시는 지난해 9월 동문2동 제1호 나눔냉장고를 시작으로 6호까지 확대·운영 중이다.

개소식 후 운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운산면 상가를 순회하며 나누기 냉장고 운영 홍보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거리 캠페인도 진행했다.

하상옥 위원장은 "나누기 냉장고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을 어려운 이읏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나누기 냉장고를 통해 우리 지역 내 아름다운 나눔의 문화가 형성되길 기대한다"면서 "주민들의 관심으로 아름다운 운산, 나눔이 넘치는 운산을 만들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나누기 냉장고는 운산농협협동조합, 농업경영인회, 라이온스클럽, 원평리 마을회 등 100만원 상당의 기부로 냉장고 물품이 채워졌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