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일보 이한영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병원을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서비스를 11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심사평가원 누리집(www.hira.or.kr)을 통해 오픈되는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서비스는 요양급여적정성 평가 결과 1등급 또는 양호기관으로 선정된 지역 병원정보를 안내하는 서비스로, 경증질환에도 정보 부족으로 수도권 대형병원을 선호해왔던 국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누리집의 해당 서비스 메뉴에서 지역과 질환을 선택하면 지역 내 병원평가 결과가 우수한 병원부터 확인할 수 있고, 국민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비급여·의료자원 정보 등도 한눈에 볼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건강정보 앱을 통해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며, 특히 지자체·민간기업과의 사업을 연계해주는 행정안전부의 협업 매칭 과제로도 선정돼 관련 기관들과의 협업이 예정돼 있다.

박영희 평가운영실장은 "국민들은 내가 가진 질병을 잘 치료해 줄 수 있는 병원이 바로 옆에 있음에도 인터넷의 제한된 정보로 인해 병원 탐색에 어려움을 겪고, 수도권 대형병원을 방문하는 수고를 감수해왔다"면서 "이번 서비스가 불필요한 노력과 비용부담을 줄이고 지역 중심의 의료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