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융합교육 및 스마트 교육 환경 조성
17개 학교 262학급 전자칠판·전자교탁 등 21억원

[충청일보 정완영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020년도 하반기 학교 정보화환경을 구축한다.

ICT를 활용한 교수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디지털 교과서 활용, 소프트웨어 교육 등 미래교육 환경 변화에 대비하기 위한 목적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신설 3개교 57학급, 증설 3개교 3학급, 노후 11개교 202학급 등 총 17개교 262학급에 약 21억 6545만원을 투입하여 유자·무선 네트워크 장비, 전자칠판, 전자교탁, 무선AP 등을 설치해 스마트 교육환경을 조성한다.

대상 학교의 소속 교사 등이 제품 선정에 직접 참여하여 개별 학교의 특성 및 의견을 반영하고, 학교 급별(초등, 중등) 수업 형태에 따라 좌식전자교탁, 입식전자교탁 등 차별화된 기자재를 보급하여 효율적 교수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또 국가정보원 보안적합성 검증이 완료된 네트워크 스위치를 도입하여 학내망 보안성도 강화한다.

박찬웅 세종시교육청 행정지원과장은 "학교 정보화환경 구축을 통해 학생들의 디지털 콘텐츠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정보화 기기를 마음껏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각 급 학교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개청 이래 전국 최초 스마트 교육의 중심이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모든 학교, 모든 교실에서 교사와 학생이 온·오프라인 융합교육 및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교육 환경을 구축해왔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