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전 대표측에 대한 공격 및 김재정씨 관련 자료 제출 내용 등 추가

고소취하 설득 계속..해명자료 검증위 제출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한나라당 이명박(李明博) 전 서울시장측은 12일최근 이 전 시장을 둘러싼 각종 의혹이 청와대와 범여권이 꾸미고 있는 `공작정치`의 결과물이란 사실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대반격에 나섰다.

노무현(盧武鉉) 대통령을 비롯한 정부 각료들의 잇따른 비판 발언, 정부기관의 이 전 시장 관련 정보유출 의혹, 국책연구기관들의 대운하 보고서 작성 등을 집권세력의 정권연장을 위한 음모로 규정하고 사실상 대정부투쟁 `모드`로 전환한 것.

이는 연말 대선을 일찌감치 `이명박 대 반(反) 이명박` 대결구도로 유도함으로써 당내 경선에서 확실한 주도권을 쥐기 위한 의도로 보인다.

장광근 캠프 대변인은 이날 청와대를 상대로 5개 항의 공개질의서를 내고 "노 대통령과 청와대의 공격이 도를 넘어섰다"며 "우리는 청와대가 정권연장을 위해 `이명박과의 전쟁`을 선포한 것으로 인식한다"고 밝혔다.

장 대변인은 먼저 노 대통령이 지난달말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보낸 가상 질의서를 거론, "질의서 내용은 이 전 시장에 대한 비판 수준을 넘어 증오에 가까운 감정을 여과없이 표출하고 있다"며 "노 대통령은 이제 이명박 죽이기의 선봉장을 공식선언하고 나선 것이냐"고 따졌다.

그는 이어 ▲이 전 시장을 겨냥한 잇단 비판발언의 저의가 무엇인가 ▲중앙선관위와 헌법재판소를 무력화하려는 의도는 무엇인가 ▲앞으로 계속 선거에 개입할 것인가 ▲이 전 시장을 겨냥한 정보유출과 정부당국자의 비판 발언에 대한 견해는 무엇인가 등의 질문을 던졌다.

이 전 시장측은 특히 최근 이 전 시장 친인척의 주민등록초본을 비롯해 부동산 내역, 전과내역 등이 정부전산망을 통해 불법 유출됐다는 의혹을 제기하면서 "이명박 죽이기에 집권세력이 총동원됐다"는 반증이라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캠프측은 지난달 이 전 시장 부인 김윤옥씨의 주민등록초본을 발급받은 것으로 확인된 ㈜아시아신용정보의 경위서를 입수해 공개했다. 캠프 관계자는 "해당 업체는 경위서에서 김윤옥씨와 동명이인의 초본을 떼려 했다고 주장했으나 확인 결과 이런 인물은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박근혜(朴槿惠) 전 대표 진영을 향한 공격도 계속됐다. 전날 박 전 대표가 70년대 대표적 민주인사였던 고 장준하 선행의 유족을 만나 `역사적 화해`를 했다고 주장한 데 대해 외곽지지단체 등을 통해 `정치적 쇼`라고 비난하고 나선 것.

캠프 선대위 부위원장인 박종웅 전 의원을 비롯한 `민주연대 21`은 박 전 대표에게 보낸 공개질의서를 통해 "과거와의 화해라는 미명하에 희생자들을 적당히 위로하면서 사태의 본질을 호도하는 것은 용납될 수 없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 등은 그러면서 ▲유신체제에 대한 평가 ▲유신 2인자라는 비판에 대한 견해 ▲대통령 후보로서의 결정적 흠이 된다는 지적에 대한 견해 등을 요구했다.

이 전 시장을 지지하고 있는 6.3동지회도 성명을 통해 "박 전 대표의 화해제스처가 진실성이 결여된 정치적 쇼에 불과하다는 것은 명백히 밝혀야 한다"면서 "민주화 희생자 가족에 대한 진정한 보상은 유신 핵심으로서 자신의 행동을 공개참회하는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