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百타임월드점, 정화활동 전개

한화그룹의 1산1하천 가꾸기 운동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점(점장 함태영)의 아름다운 계룡산 만들기 프로그램이 이번에는 외래식물을 없애고 토종식물들이 좀 더 많은 개채수를 유지 할 수 있도록 남매탑 등산로와 함께 주차장 앞 하천변에서 진행됐다.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점 함태영 점장을 비롯한 임직원 20여명은 18일 천정골에서 남매탑에 이르는 등산로에서 쓰레기를 줍는 등 등산로 정비활동을 진행 했으며 계룡산 국립공원 탐방안내소에서 계룡산국립공원의 생태계에 대한 설명을 청취한 후 주차장 주변 하천지역에서의 정화활동을 벌였다.

이날 행사에는 타임월드 함태영 점장을 비롯한 임직원 20여명과 함께 국립공원관리공단 계룡산사무소 직원들이 함께 쓰레기 정화활동, 등산로 보수 활동과 함께 동식물 및 먹이사슬, 인간들에 의해 파괴되어 가는 자연을 어떻게 지켜 나가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회의 시간을 갖고 인체에 유해한 돼지풀 등 외래식물 제거작업을 가졌다. 한편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점은 지난 1999년부터 매년 계룡산 가꾸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2006년 부터는 국립공원관리공단 계룡산사무소와 업무협약을 통해 분기별 1회씩의 캠페인과 물질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