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29일 `서울 캐릭터페어 2007` 서울코엑스전시관에서 개최

(재)충남디지털문화산업진흥원과 충남역사문화원은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개최되는 `서울캐릭터페어 2007` 전시회에 총 6개 부스규모의 충남문화산업홍보관을 구성, 도내 문화콘텐츠 기업들의 문화상품을 전시 홍보한다.

충남진흥원과 역사문화원은 기존의 단순하고 지루한 전시회 위주의 전시행태를 지양하고, 바이어들과 관람객들이 함께 할 수 있는 홍보관을 제작하여 도내 문화콘텐츠 상품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전시회에 출품될 전시물품으로는 충남 대표 축제의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제53회 백제문화제`를 홍보 동영상과 도내 16개 시·군의 캐릭터와 심벌, 백제를 소재로 한 학습만화서 `백제야 놀자`, 백제문화원형 소재의 e-book , 국내 최초의 사이버 캐릭터가수 `포코`등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

이번 서울캐릭터페어 참가로 도내 문화콘텐츠 기업들의 국내·외 마케팅이 강화되는 한편 충남의 문화산업진흥의 초석이 마련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코엑스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글로벌화 시대에 아시아권을 공략한다는 목표로 총 6개관에 150개 업체가 참가하는 명실상부한 아시아 최대의 문화콘텐츠 비즈니스 전시회로서 다채로운 이벤트와 부대시설을 전시 관람객들과 바이어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대전=한영섭 기자 hys4351@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