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子)띠 : 금전운: 上, 애정운: 中 , 건강운: 中, 여행운: 下
36년생 집착하지 말고 마음을 비울 것. 48년생 마음 비우고 건강에 신경 쓸 것. 60년생 겸손의 미덕으로 절제와 양보가 필요. 72년생 오늘은 장기적 투자에 유리하다. 84년생 주어진 일에 불만 갖지 말고 충실하게 임할 것.

-소(丑)띠 : 금전운: 中, 애정운: 中 , 건강운: 中, 여행운: 上
37년생 오늘은 잠시 지나온 삶을 뒤돌아 볼 것. 49년생 자신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임할 것. 61년생 찬물이나 찬 음식은 절대 먹지 말 것. 73년생 때론 강함보다 부드러움이 더 효과적. 85년생 마음이 가지 않으면 하지 말 것.

-범(寅)띠 : 금전운: 中, 애정운: 上 , 건강운: 中, 여행운: 下
38년생 긍정적이고 즐거운 마음이 건강에 최고. 50년생 좋은 소식 들리고 오랜 숙원이 이루어 질 수 있다. 62년생 부드러운 말 한마디가 행운을 부른다. 74년생 명예와 실리 두 마리 토끼 잡을 듯. 86년생 먹구름이 걷히고 태양이 뜬다.

-토끼(卯)띠 : 금전운: 中, 애정운: 中 , 건강운: 中, 여행운: 上
39년생 모든 고민은 시간이 해결해 준다. 51년생 베푼 만큼 돌아온다. 63년생 명예도 좋지만 실리도 중요하다. 75년생 감정에 끌려도 중심을 잃지는 말 것. 87년생 예기치 않은 작은 어려움 들은 전화위복의 기회가 된다.

-용(辰)띠: 금전운: 中, 애정운: 上 , 건강운: 下, 여행운: 上
40년생 독단에 의한 일방적인 결정은 금물. 52년생 말보다는 행동으로 보여줄 것. 64년생 사소한 일로 구설에 휘말릴 수 있으니 언행 주의! 76년생 겸손의 미덕과 승자의 아량 필요. 88년생 편법이나 융통성보다는 원칙대로.

-뱀(巳)띠 : 금전운: 上, 애정운: 上 , 건강운: 中, 여행운: 中
41년생 옛것도 좋지만 집착은 금물. 53년생 오랜 고민 사라지고 유쾌한 하루. 65년생 자연식위주의 식사가 건강을 지킨다. 77년생 매사에 좀 더 적극적으로 임할 것. 89년생 서북방에 구설이요 동남방에 반가운 소식.

-말(午)띠: 금전운: 上, 애정운: 中 , 건강운: 上, 여행운: 上
42년생 몸은 바쁜데 실속이 적을 수 있다. 54년생 작은 것에 연연하지 말고 기본에 충실 할 것. 66년생 미래도 중요하지만 현재에 충실할 것. 78년생 편법이나 요령보다는 정면승부가 좋다. 90년생 우정도 좋지만 냉정히 판단해라.

-양(未)띠: 금전운: 上, 애정운: 上 , 건강운: 中, 여행운: 上
43년생 가급적 아랫사람들이 하는 일에 관여하지 말 것. 55년생 전통에만 머물지 말고 변화를 줄 것. 67년생 지나치면 모자람만 못한 법. 79년생 가급적 사소한 약속도 꼭 지켜라. 91년생 먹을 복이 생기거나 칭찬 받을 일 있다.

-원숭이(申)띠: 금전운: 中, 애정운: 上 , 건강운: 上, 여행운: 上
44년생 금전에 지나치게 집착하지 말 것. 56년생 양보하고 힘과 마음을 모으면 잘 풀려 나간다. 68년생 여러 가지 손대지 말고 한 가지만. 80년생 강함보다는 부드러움이 더 좋다. 92년생 사소한 일에도 신중을 기할 것.

-닭(酉)띠 : 금전운: 下, 애정운: 中 , 건강운: 中, 여행운: 上
33년생 육체적으로 무리한 일은 하지 말 것. 45년생 건강에 적신호! 무리 하지 말 것. 57년생 아까워도 과감히 포기할 수 있는 지혜 필요. 69년생 일은 바쁘지만 순조롭게 진행 된다. 81년생 주위 사람들과 좀 더 친하게 지낼 것.

-개(戌)띠: 금전운: 中, 애정운: 上 , 건강운: 中, 여행운: 中
34년생 따뜻한 물과 따뜻한 음식이 건강을 지킨다. 46년생 자녀들 일은 자녀에게 맡겨 둘 것. 58년생 꼼꼼하게 챙기지 않으면 후회 할 일 생긴다. 70년생 잠시의 외로움 뒤에 큰 기쁨이 온다. 82년생 밥 사주는 것에 인색해 하지 말라.

-돼지(亥)띠 : 금전운: 上, 애정운: 上 , 건강운: 中, 여행운: 中
35년생 육식보다는 채식이 건강에 더 좋다. 47년생 두 번만 더 생각하고 결정지을 것. 59년생 새것이나 유행에 관심 가져 보는 것도 좋다. 71년생 실리도 중요하지만 명분이 우선. 83년생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최선을 다할 것.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