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 스크롤(Touch Scroll) 기능 탑재, 음악 감상 편의성 높여

lg전자가 뮤직기능을 강화한 hsdpa(고속하향패킷접속)폰을 북미지역에 출시하며 차세대 3g 휴대폰 시장 주도권 강화에 나섰다.

lg전자(대표 남용)는 13일(현지 시각)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인 at&t사를 통해 북미시장에 음악 기능을 강화한 3g 휴대폰 '트랙스 (trax, 모델명: lg-cu575)'를 출시했다.

'트랙스(trax)' 는 cd앨범에서 노래 한 곡을 지칭하는 트랙(track)의 발음에 착안한 것으로 여러 곡의 노래를 담고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제품은 지난해 7월 미국 시장에 최초로 출시한 hsdpa폰(lg-cu500)의 후속 제품이다.

lg-cu500은 현재까지 미국시장에 출시된 hsdpa폰 가운데 단일 모델로는 가장 많은 120여만대가 판매됐으며, 북미최초로 통화 중 영상전송이 가능한 영상공유 통화(video share call)기능을 갖춘 모델로 '트랙스' 역시 같은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트랙스'는 '터치 스크롤(touch scroll)' 기능을 탑재해 음악 감상시 편의성을 더한 것이 특징. 기존 터치 패드가 단순한 버튼의 역할을 했다면 터치 스크롤은 터치의 이동 방향까지 인식해 손가락의 움직임만으로도 손쉽게 곡선택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4gb까지 이용 가능한 외장 메모리(microsd) 슬롯를 지원해 mp3파일(4mb기준)을 1,000곡까지 저장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전면에 메탈소재 케이스를 적용, 고급스러운 광택감을 자아내며 전면에 3.3 cm, 메인 화면에 5.6 cm의 대형 lcd를 채택해 시원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인 3.6mbps를 지원하는 '트랙스'는 기존 hsdpa(1.8mbps)폰보다 2배 빠르다. 이는 3메가바이트(mb)의 mp3 노래 1곡을 7초 내에, 40mb의 뮤직비디오 파일 한 개를 1분 30초 안에 내려 받을 수 있는 속도이다.

또한, 블루투스 헤드셋을 이용한 음성명령인식(voice command)기능을 추가해, 전화번호부에 등록된 사람의 이름이나 전화번호를 불러서 전화할 수 있다.

이외에도 '트랙스'는 스트리밍 tv시청, xm 위성라디오 수신, 동영상 촬영, 블루투스, usb, 130만 화소 카메라 기능 등 다양한 첨단 멀티미디어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박근주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