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선거법위반 위증교사 녹취록 공방 가열...檢 "계속 비난하면 수사내용 더 밝히겠다"

한나라당 이명박 전 서울시장과 박근혜 전 대표측은 15일 대선후보 경선을 나흘 앞두고 도곡동땅 차명재산의혹과 이 전 시장의 과거 위증교사의혹 등을 둘러싸고 전방위로 충돌했다.

양 진영은 이날 이 전 시장 맏형 상은씨의 도곡동땅 지분이 제3자의 차명재산으로 보인다는 검찰수사 결과발표를 둘러싸고 5년 이상 징역형 감이다 (朴측), 저주를 퍼붓고 있다(李측)는 식의 감정 섞인 설전을 주고 받으며 첨예한 공방을벌였다.

특히 박 전 대표측이 전당대회 수임기구인 전국위원회와 의원총회를 소집해 이 전 시장의 후보 사퇴문제를진지하게 논의해야 한다며 공론화를공개 요구하고 나서,오는 20일 후보선출 전당대회 이후의 후폭풍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게 됐다.

박 전 대표측 김무성 조직총괄본부장은 여의도 캠프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이 후보의 각종 의혹과 현 검찰수사 결과 발표만 놓고 봐도 이 후보는 결코 본선을 완주할 수 없는 후보라는 것이 입증되고 있다 며 이 후보는 어느 것이 나라를 위하는 것인가를 고민해야 한다 고 자진사퇴를 촉구했다.

이에 대해 이 전 시장측 박희태 선대위원장은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후보를 사퇴하라는 주장은 우리후보가 있는 한 승리할 수 없다 는 비관적인 판세 때문에 나오는 정치선동에 불과하다 고 일축하면서 박 전 대표측의 주장에 대해 대꾸할일고의 가치도 못 느끼며, 우리는 그 시간에 국민의 마음을 얻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검찰은 15일 이명박 한나라당 경선후보 관련 수사결과 발표와 관련한 정치권의 비난에 대해 관련자들이 검찰출석 요구에 불응하면서 밖에서 검찰수사를 계속 비난한다면 법이 허용하는 한도내에서 지금까지 자금 조사 내용이나 관련자 진술을 밝힐 용의가 있다 고 밝혔다.

검찰은 이날 저녁 a4용지 5페이지 분량의 발표문을 내고 지난 발표 내용 이외에 더 이상의 사실관계를 밝히지 않았으나 계속 장외 비난이 이어지면 이같은 조치를 강구하겠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