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84명참여, 127건 아이디어 제안

태안군은 공무원을 대상으로 모집한 정책개발 아이디어 평가를 지난 20일부터 5일간 실시한다.

이번에 제안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경제성, 실현가능성, 실용성, 계속성, 군정기여도, 노력도 등 7개 항목을 기준으로 3단계 평가가 이뤄진다.

1단계는 제안된 아이디어의 추진가능 여부를 평가하고, 2단계는 ‘군청 혁신선도 학습동아리‘’ 4개팀에 의해 서면 평가된다.

마지막으로 3단계는 2차 서면평가로서 2단계 평가결과 상위 20건에 대해 무순위 서면 평가를 실시한다.

3단계를 거쳐 대상, 제안상, 비전상, 노력상 등 총5명을 선발하여 10월중 월례회의시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자들에게는 내년에 해외연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정책개발 아이디어 모집은 공무원의 창의적이고 참신한 정책개발 아이디어를 발굴, 군정에 반영하여 ‘행복 베스트 태안건설’에 기여하도록 계획되었는데, 지난 5월 1차 모집을 실시했고, 7월 한 달 동안 2차 아이디어를 접수했다.

아이디어 제안분야는 정책개발부문, 경영사업부문, 세수증대 및 예산절감 부문, 수익창출 부문, 지역단위별 특생관광 개발 등 총5개 부문이며, 2차 모집에는 공무원 84명이 참여해 127건의 아이디어를 제안한 것으로 나타났다. /태안=김수경기자 yes4000@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