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학을 맞아 일선 학교서 20명 발병

급성출형성결막염 주의보
개학을 맞아 일선 학교서 20명 발병
------------------------------
개학을 맞아 전염력이 강한 급성출혈성결막염(일명 아폴로 눈병)이발생, 학교내 확산이 우려되고 있다.
30이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최근 급성출혈성결막염의 발생 수준이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어 유행성 눈병에 걸리지 않도록 손씻기 등 개인위생 철저를 당부했다.
실제로 눈병 발생은 개학이후 20명(중10, 고10명)이 발생했으나, 지난해 9월에 600여명이 발생, 전염성 눈병은 개학 이후에 급속도로 전파되고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지역 안과 전염병 표본감시 결과 급성출혈성 결막염이 급속도로 늘어나는 추세에 있어 더욱 주의가 요망된다.
유행성 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 비누를 사용하여 흐르는 수돗물에 손을 자주 씻을 것 △수건이나 개인 소지품(컵 등)을 다른 사람과 함께 사용하지 않을 것 △ 눈에 부종,충혈, 이물감 등이 있을 경우에는 손으로 비비거나 만지지 말고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을 것 등을 주문했다.
특히 환자의 경우에는 △증상완화 및 세균에 의한 이차 감염 또는 기타 합병증 예방을 위해 안과 치료를 받도록 하고 △전염기간(약 2주간)동안에 놀이방, 유치원 및 학교 등은 쉬고,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는 피해야 한다.
시교육청 유승종 평생교육체육과장은 "개학을 맞아 유행성각결막염 및 급성 출혈성 결막염 예방 수칙을 준수해 눈병에 걸리지 않도록 개인위생을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