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의회(의장 엄재창)는 3일오후 2시 단양군청 2층 상황실에서 2007년 해외연수 보고회를 개최한다.

올해 의정운영계획에 따라 지난 6월 26일에서 7월 1일까지 5박 6일간의 일정으로 싱가포르를 비롯한 동남아 3개국에 대해 보고회를 갖는다.

군의회 연수보고회는 기간 중 관광선진국 우수사례를 군정에 접목하고 지역발전과 군민들의 복지향상을 위한 연구개발 자료로 활용하고자 개최한다.

이번 보고회 발표자는 오영탁(단양군의회 부의장), 표동은(농림과 산림경영담당), 장익봉 씨(건설과 지역계획담당)이다.

의정모니터요원, 전직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될 보고회에서 오영탁 씨(단양군의회 부의장)는 해외연수 개요 및 단양군 접목할 사례 중심으로 보고할 예정이며, 표동은(농림과 산림경영담당)은 업무분야인 산림, 조경에 대해, 장익봉 씨(건설과 지역계획담당)는 지역계획분야에 대한 보고한다.

단양군 의회는 "내실있는 연수를 통해 견문을 넓히고 정책제안 능력을 기르기 위해 사전에 충분한 자료조사와 대상국 선정에 신중을 기할 것"이며"해외연수에 따른 결과보고회를 개최하고 연수결과를 주민복지와 지역발전을 위한 의정활동 자료로 활용하는 등 연구하고 노력하는 의회가 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단양=이상복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