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급여가 자동이체되는 통장에 대한 은행들의 각종 혜택이 이어지면서 직장인들의 고민이 한가지 늘었다.

은행마다 급여통장에 대한 혜택이 천차만별이어서 어느 은행을 골라야 할 지 정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시중은행들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급여통장'을 선보이고 있다..

△대한민국 힘 통장

기업은행이 직장인만을 위해 만든 예금 상품으로, 전자 금융 수수료와 자동화기기 이용 수수료가 면제다.

대출시 0.2~0.6 포인트까지 감면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 청주지점 정태임 계장은 "이 상품은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좋다. 특히 은행 수수료 감면 혜택과 대출금리를 감면해 줘 직장인들이 많이 애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직장인우대종합통장

국민은행이 직장인을 위해 출시한 금융상품으로, 자동화기기 시간외 이용수수료 면제, 인터넷 뱅킹,모바일뱅킹,폰뱅킹 이용 수수료 면제,kb스타 카드 연회비 면제 등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0.2~0.35% 금리 우대를 해주고 있다.

△tops직장인플랜 저축예금

신한은행이 직장인을 타깃으로 해 내 놓은 예금상품으로, 전자금융수수료와 신용카드 초년도 연회비가 면제다. 신용대출시 금리를0.5포인트, 주택담보대출시 0.2포인트 우대하고 있다.

신한은행 박상용 과장은 "요즘 들어 젊은층과 직장인들이 많이 찾고 있는 상품이다"며 "당행·타행 수수료가 5년간 면제되고 대출금리 우대때문에 선호하는 것 같다"고 밝혔다. /강명수 기자 shotoverman@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