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응 대학 원격수업 교원 역량 강화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음성진로체험지원센터(센터장 정상완)는 지난 3일 강동대학교 인재관 비전센터에서 음성진로체험지원센터 진로체험처 관계자를 초청, 진로업무 추진을 위한 워크숍을 열었다.

음성진로체험지원센터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준수해 음성지역 진로체험 업무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로체험처의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위해 교육울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음성진로체험지원센터의 업무와 사업소개 △꿈길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매뉴얼 소개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 소개와 체험 순으로 진행됐으며 진로체험처별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상호 논의했다.

정상완 센터장은 “진로체험처 관계자 워크숍을 통해 음성지역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체험처별 관계자들과 적극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할 것”이라며 “추가적인 양질의 진로체험처를 개발해 음성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동대 대학혁신사업단·교학처는 지난 2일 경천관에서 대학 원격수업 운영의 질 제고를 위한 교원역량 강화 연수를 열었다.

이번 연수에서는 ‘MS OFFICE 365 Teams 실시간 원격수업 활용’과 ‘LMS 활용 원격수업 운영을 위한 콘텐츠 개발’을 주제로 실시됐다.

이날 실시간 화상수업과 LMS 콘텐츠 수업의 질적 향상과 활용 가능성 확대, 교수-학생 소통로 확대 등에 초점을 맞춰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진행됐다. /음성=김록현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