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송현섭)은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박차훈)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유망한 사회적경제조직을 발굴 및 육성하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3기 참여 조직을 오는 10월 6일까지 모집한다.

 

MG 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은 국내외 사회 문제 해결 미션을 보유한 사회적경제조직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3단계의 선발 과정을 거쳐 총 25개의 사회적경제조직을 선발한다.

 

선정된 조직은 최대 5천만 원의 성장자금을 비롯하여 홍보지원, 판로확대 등 조직 특성에 따라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받게 된다. 올해 3기를 맞이하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은 지난 2년간 13억 원의 성장지원금을 지급하고, 총 25개 사회적경제조직을 육성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사회적경제조직은 지원사업 홈페이지 또는 함께일하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된 신청 서식을 작성하여 10월 6일(화) 24:00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함께일하는재단 박지영 사무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조직과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하고, 각 조직의 소셜 미션을 달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사회적경제조직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