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된 인원을 선발하여 글로벌 쇼핑몰 도메인을 무료로 생성하고 판매까지 가능한 쇼핑몰 플랫폼 ‘셀세이션(Sellsation)’에 메인으로 선발될 모델을 모집에 나섰다. 또한 '셀세이션'은 앱 플랫폼과 더불어 아시아 최초로 기브앤테이크 방식의 신개념 후원 웹 플랫폼을 동시에 런칭한다.

아프리카tv, 비고라이브 등의 MCN채널에서 일방적인 후원방식을 진행하고 있고 인스타나 페이스북, 블로그를 활용하는 유저들은 후원을 받는 구조가 없었는데 '셀세이션'은 모든 채널의 유저들이 활용가능한 양방향 후원방식인 GnT 후원이 가능하다. 메인모델에 선발이 되면 내년에 예정된 태국 및 베트남 행사 초청권 및 해외 인플루언서와의 컨텐츠 제작에도 참여되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엔제이브릿지’를 통해서 지원모집을 받는다.

태국시장을 시작으로 베트남까지 진출 예정되어 있는 ‘셀세이션’은 현재 동남아 최대 온라인 오픈마켓 쇼피와 오프라인 라자다 그룹과 계약이 되어있고 2021년 상반기에 태국에서 플랫폼 런칭행사와 함께 본격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셀세이션’은 플랫폼 및 유통제조 기업 엔제이브릿지(NJBRIDGE)가 런칭하였고 지난 8월 5일 옹기 아트홀(라마다 서울호텔)에서 ‘셀세이션’ 론칭 기념행사 및 셀럽세미나를 개최하였는데 이날 셀세이션 론칭식 및 셀럽 세미나는 엔제브릿지와 국내 유명 크리에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디알엠브릿지(DRMBRIDGE)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각종 SNS 채널에서 높은 영향력을 행사하는 인플루언서들과 G&C, BeauLabKorea, Apharm, BURICL, 셀러비코리아 등 브랜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셀세이션’은 한정된 인원을 선발하여 글로벌 쇼핑몰 도메인을 무료로 생성하고 판매까지 가능한 쇼핑몰 플랫폼이다. 셀세이션에 입점된 브랜드사 제품들 중 인플루언서가 판매하고 싶은 상품을 자신의 쇼핑몰에 담아 직접 판매할 수 있다. 최근 브랜드사 사이에서 하나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제품 제공 없이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브랜드사 관계자들에게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실제로 8월 행사를 통해 다양한 기업들의 입점 및 입점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향후에 한국에서 지속적으로 개최될 행사에도 인플루언서들도 대거 참가할 뜻을 밝혀 플랫폼 규모도 크게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엔제이브릿지 관계자는 “셀세이션은 기획 단계부터 국내가 아닌 해외 시장 공략까지 생각하고 만들어졌기 때문에 글로벌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화장품 등 다양한 소비재 브랜드에게 최적의 유통을 제공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었다”면서 “앞으로 당사는 브릿지컴퍼니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셀럽세미나를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한편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유통이 주목 받고 있는 글로벌 시장 공략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브릿지컴퍼니는 디알엠브릿지, 임팩트브릿지, 엔제이브릿지, 라이브브릿지, 투어브릿지 각 회사의 참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엔터테인먼트, MCN, 플랫폼, 유통, 제조, 교육, 여행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회사를 확장해 나가고 있어 앞으로 셀세이션 글로벌 진출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도록 브릿지 계열사 대표 및 임직원이 서로간 협업을 통해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