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온라인평생교육원은 10일 스마트 직업훈련플랫폼 STEP을 활용한 학습인원이 지난 10개월간 100만명을 돌파해 역대 최대 수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한기대에 따르면 분야별 이러닝 과정을 수강한 학습자가 26만 7450명에 달했다.

STEP의 이러닝 과정은 재직자 및 구직자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누구나 회원가입 후 무료로 학습이 가능하다.

최근 코로나 19의 확산 및 장기화로 인하여 비대면 직업훈련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학습자가 전년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온라인 취업특강 학습자는 74만 3014명으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취업특강 프로그램은 1회 수강 시에도 재취업 활동 1회를 인정해져 지난 6월 STEP과 고용보험 홈페이지의 데이터 연계를 통해  취업활동으로 인정되는 콘텐츠를 수강하고 데이터를 전송해 주는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많은 구직자가 혜택을 보고 있다.

이밖에 STEP의 온라인 강의실을 활용, 학습하고 있는 인원은 4만 4751명으로 STEP은 집체훈련을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하려는 훈련기관을 대상으로 학습관리시스템(LMS)과 콘텐츠를 제공하고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 총 288개 기관에서 STEP 온라인강의실을 활용하고 있다.

한편 STEP 홈페이지(step.go.kr)에서는 학습인원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지난 9일부터 28일까지 추첨을 통해 음료교환권을 제공하는 초성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천안=김병한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