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25일 온라인 개최

한국기술교육대는 18일 특성화된 공학교육모델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재학생들의 창의적인 졸업연구작품 138점을 한 데 모아 전시한다고 밝혔다.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온라인을 통해 New Normal Era를 주제로 26회 졸업연구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전시회는 실제 산업현장의 문제를 해결할 자동차, 전기ㆍ전자, 로봇, 컴퓨터, 디자인, 건축, 에너지, 화학 분야 등 총 138개의 작품이 전시된다.

이 중에는 산학연계작품, 지역사회연계작품, 다학제(융합)작품, 졸업연구 집중학기제 작품 등도 49점 포함됐다.

특히 전시회는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전문이론과 창의적인 기술력을 겸비한 인재양성을 위해 3~4학년 학생들이 전공 심화교육을 통해 산업현장에 적용이 가능한 작품을 직접 설계ㆍ제작하는 한기대의 대표적인 공학교육 프로그램으로 졸업 필수 요건 중 하나이다.

또 24일은 LINC+ 사업단 주관으로 한기대 가족회사 임직원, 지자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2020 산학협력 페스티벌과 재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옥션마켓이 진행된다.

이성기 총장은 "졸업 전시회는 문제해결 능력과 창의ㆍ융합역량을 갖춘 실천공학 인재를 양성하는 한기대 최대의 공학교육 페스티벌이며 뉴노멀 시대에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젊은 인재들이 열정으로 완성한 작품들을 현장감 있게 관람하시고 많은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천안=김병한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