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습동아리 튜터링 프로그램으로 현장 실무능력 UP

▲ 세자매 연극배우와 뷰티과졸업생
▲ 세자매 연극배우와 뷰티과졸업생

대덕대학교 뷰티과는 선배 졸업들과 함께 2019년부터 은행동 소극장에서 공연되고 있는 다양한 연극공연 무대에 서는 현직 배우들의 분장을 처음부터 끝까지 도맡아 진행하고 있다.

▲ 배우의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고 있는 1학년 안채리 학생
▲ 배우의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고 있는 1학년 안채리 학생

대덕대 뷰티과는 헤어·메이크업 전공학습동아리와 재능나눔동아리, 네일아트, 헤어미용, 피부미용, 메이크업의 다양한 튜터링 프로그램 참여하고 있다.

▲ 최세영, 박희주졸업생
▲ 최세영, 박희주졸업생

지난 4~13일까지 소극장 고도에서 세 자매 연극공연이 매일 공연되고 있고, 출연 배우들의 캐릭터 분석과 분장을 선후배가 함께 논의하고 진행하는 등 현장경험을 통해 차곡차곡 전공 실무능력을 쌓고 있다.

대덕대는 다양한 동아리 활동과 학생들의 전공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그중 튜터링 프로그램은 대학 혁신지원사업의 학습역량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 배우들의 분장을 하고 있는 성나경(1학년), 임헌지(2학년)
▲ 배우들의 분장을 하고 있는 성나경(1학년), 임헌지(2학년)

이를 통해 2학년 우수튜터학생을 선발해 후배들을 튜터링 함으로써 후배들의 전공학습을 도와 실무능력과 리더십능력을 키워 글로벌 인재를 양성한다.

또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컨설턴트를 통한 1대1 취업상담은 물론 취업클리닉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부분의 동아리는 비대면수업으로 어려움을 느끼는 후배들을 위해 실기 대면지도와 LMS로 운영하는 학습지도 등을 통해 학습능력향상 키우고 있다.

이들 튜터에게는 장학금과 우수 튜터링 팀에는 시상금도 지급된다.

튜터로 활동 중인 지은서 이다교 백세임 안채리  김하늘 김한별 임헌지 학생은 비대면 수업과 대면수업에서 도움을 받고 싶어 하는 후배들의 미용전공학습을 1대1로 도와줌으로써 선후배 간 더욱 친밀해지고 어려움을 겪던 후배들도 열심히 연습해 실력이 부쩍 늘었다고 입을 모았다.

대덕대학교는 지난 11월 6일 수시 1차 발표가 있고, 수시 1·2차 최초로 합격한 학생에게 등록금의 50%를 지급하는 스타트업 장학금과 예비합격자 신입생 전원 100만원의 학업 지원 독려장학금을 지급한다. /이한영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